협력업체 [기여단체]
해외에이전시 [국가]
결혼상담사 [개인]
결혼중개업체 [업체]
회원가입 정보찾기
자동로그인
결혼목적의 미혼남녀는 거주지 주변의
‘결혼중개업체’를 검색하여
‘회원가입’
[단체] 법인·조직
 설립취지
 이사장 인사말
 법인 연혁
 사업내용
 조직도
 임원 및 사무국
 찾아오는길
테스트
테스트 2
업무지원
34
589
1,590
1,078,997

  

인류가 만들어낸 가장 오래된 전통 중의 하나인 결혼이라는 제도는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전환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급변하는 현대사회에서 자신에 맞는 배우자를 찾는다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기 때문에 선남선녀들의 인연을 맺어 주는 결혼중개업체의 커플매니저의 역할은 더욱 커져만 가고 있습니다.

 

여성가족부 2020.12월 공시를 기준으로 국내에서 미혼남녀 매칭목적으로 영업중인 결혼중개업체는 국내결혼중개업체 800여개와 국제결혼중개업체 370여개가 영업중에 있습니다.

 

물건이나 물체 등의 유무형의 자산이나 컨텐츠가 아닌 인간의 마음과 마음을 연결해 주는 커플매니저라는 직업은 지구상의 그 어떤 직종과도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매우 특별한 직종임이 틀림없습니다.

 

그럼에도 커플매니저는 브로커라는 부정적 이미지가 강한 것 또한 부인할 수 없는 현실입니다. 하지만 고객 한 분을 매칭하기 위해서는 동년배의 이성 100여명의 회원을 확보해야만 원활한 매칭이 이뤄지고, 상담, 계약, 매칭과정에서 고객의 요구사항을 만족시킨다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기 때문에 각종 민원이나 잡음이 발생하거나 부정적 이미지를 심어 줄 수 밖에 없는 직업입니다.

 

이와같은 결혼중개업의 현실을 감안하여 결혼중개업체 또는 프리랜서가 확보하고 있는 고객의 프로필(개인정보 제외)를 좀더 효율적으로 매칭하기 위해서는 프로필을 공유할 수 있는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여 고객 상담과정부터 매칭까지 ONE-STOP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결혼중개시스템이 필요했했습니다.

 

많은 분들이 알고 있는 부동산 중개시스템의 경우 고객의 매물정보를 중개업자가 입력하면 정보공유 시스템이지만, 결혼중개시스템은 업체와 매니저가 고객의 정보를 공유하는 것은 기본이고, 고객확보를 위한 영업활동에 필요한 업체별 또는 개인별로 홈페이지를 제공해야만 한다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커플매니저가 한 회사에 소속되어 있더라도 프리랜서인 1인 사업자 형태로 활동하는 현실 업체에서 보유하는 고객만으로 매칭 불가한 현실 출퇴근에 구속받지 않고 온라인 매체를 통해 업무수행이 가능한 점 등을 감안하여 “11웹사이트, 11웹사이트 갖기운동을 통해 기존의 오프라인 중심의 매칭방법을 온오프라인 방식으로 접목하게 된 것입니다.

 

미혼남녀의 인연을 맺어 주는 커플매니저들과 결혼중개업체의 역할은 한국사회가 당면한 저출산 문제를 해결하는데 일익을 담당해야할 중요한 위치에 있다는 자긍심과 책임의식을 가져야만 할 때입니다. 결혼중개업체와 커플매니저들은 눈앞의 영리에만 몰두하는 부정적 의미의 중개업자가 아니라 국가의 미래를 걱정하는 건전한 의미의 직업군이라는 긍정적인 이미지를 심어줄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해야만 할 것입니다